4.공포, 범죄 미스테리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해외 미제사건 TOP 10

Mr.Lee Mystery 2020. 4. 28. 00:00
반응형

 

 

우리는 범죄가 우리에게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만약 일어나게 된다면, 우리는 전 세계 경찰들이 일을 바로 잡는데 필요한 모든 재능과 자원을 활용하길 바란다. 슬픈 사실은 이들이 그렇지 않다는 것이고, 많은 범죄들이 풀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기에 가장 미스터리 한 미제사건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위쪽 : 실제 방송 송출화면 사진

 

1. 막스 헤드룸 해킹

 

역사상 가장 이상하고 독특한 해킹은 1987년 11월 어느 일요일 밤 미국에서 일어났다. 9시 뉴스가 진행되고 있는 동안 시카고 전역의 시청자들은 검은 화면과 정적이 흘렀고, 마스크로 분장한 누군가가 나타나는 기이한 광경에 의해 방송이 중단되는 것을 발견했다. 두 시간 뒤에 해커는 다시 방송에 나타났지만 이번에는 무작위적인 것과 노래에 대해 마구잡이로 떠들어 댔다.

 

미국연방통신위원회 로고

 

30년이 지난 후, 아무도 누가 TV신호를 가로챘는지 그리고 어떻게 방송신호를 납치했는지 모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는 그들을 찾지 못했다. 만약 잡혔다면 해커들은 1만 달러의 벌금을 내고 1년을 감옥에서 보낼 수 있었다. 이는 실속 있는 농담에 대한 상당한 대가일 것이다.

 

DB쿠퍼의 몽타주

 

2. DB 쿠퍼

 

DB쿠퍼로 알려진 이 남자는 아직도 역사에 알려지지 않았다. 그의 대담한 1인 1조의 계획은 미국 역사상 최초의 성공적인 공중 납치 사건이 되었다. 극히 정중하고 약간 이질적인 말투로 그는 시애틀 상공 비행기의 승객들을 인질로 잡고 120만 달러에 상당하는 금액을 요구했다. 요구한 금액을 받은 그는 승객들을 놓아주고 조종사에게 멕시코로 비행하도록 명령하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동안 비행기를 뒤따르는 두 대의 전투기의 감시 하에 공중 탈출을 감행했다.

 

 

DB쿠퍼와 그가 훔친 돈의 행방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다. 어쩌면 점프하는 도중에 심장마비로 죽었을 지도 모르겠다.

 

 

3. 템즈강의 조각상

 

이는 아담이라는 소년의 비극적인 이야기이다. 단 그의 진짜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2011년 런던 타워브릿지 인근 템즈강에서 발견한 4~7세 소년의 머리가 없고 팔다리가 없는 몸통을 경찰이 아담이라고 지칭한 것이었다. 부검 결과 그의 몸에서 피를 빼기 위해 목이 잘린 것이 발견되었고 그 후 그의 팔다리와 머리는 능숙하게 제거되었다. 위장 속의 꽃가루와 뼈 속의 무기질을 법의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그는 부두의 발상지인 나이지리아의 베냉 시 근처에서 온 것으로 밝혀졌다.

 

 

아담은 희생된 아이였다. 하지만 이 사건은 여전히 미해결인 채로 남아있다. 이는 법의학이 범죄에 대해 그렇게 많은 것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여전히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없는 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남아 있다.

 

 

4. 셰르가의 말 도둑

 

셰르가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주마 중 하나였다. 셰르가는 1981년 엡섬 더비 경기에서 역대 최장 기록인 10개 차로 우승했고 천만 파운드의 가치가 있었다. 안타깝게도 명성과 행운은 셰르가를 범죄의 대상으로 만들었다. 아가 칸의 소유였지만 셰르가는 아일랜드에서 사육되었다.

 

1983년 02월 이 말은 방한모와 경찰복을 입은 세 남자에 의해 도난당했다. 이들은 프로답게 침착하게 행동하고 암호명인 '크레스웰'로 서로를 불렀다.

 

 

경찰의 수사는 불명예스럽게도 엉망이 되어 수색에 예지력이 있는 사람들과 심령술사를 동원했다. 도둑들은 몸값을 요구했지만 주인은 지불하기를 거부했다.

 

주요 용의자들은 여전히 아일랜드 공화국 군이었지만 그들이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결코 알 수 없을 것이다. 셰르가는 아마도 죽었을 것이다.

 

 

5. 국가 역사상 가장 큰 자금 절도사건

 

이라크는 미국을 고소할 수도 있다. 2003년 이라크 전쟁의 여파로 미국은 국가 재건을 돕기 위해 최대 140억 달러의 현금을 공수했다. 이 돈은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가 보유한 이라크 정부 계좌에서 인출되었다. 하지만 100달러짜리 지폐 중 적어도 66억 달러는 사라졌다.

 

스튜어트 보웬 이라크 특별 수사관

 

스튜어트 보웬 이라크 특별 수사관은 이번 사건이 '국가 역사상 가장 큰 자금 절도'라고 말했다. 왜 모든 돈이 어떻게 날아갔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문제는 그 돈의 회계처리가 너무나 엉성하게 처리되었고 전쟁의 혼란 속에 부패가 만연하여 그 돈의 대부분은 결코 회수되지 않을 것이며 돈을 훔친 사람들은 미국인과 이라크인 모두 결코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6. 킹스베리 런의 미친 도살자

 

1935년부터 1938년까지 클리블랜드에 있는 킹스베리 런의 가난한 주민들은 적어도 12명의 희생자와 20명의 희생자를 낸 미친 도살자에 의해 공포에 떨었다. 이미 알 카포네를 무너뜨린 것으로 유명한 엘리엇 네스의 노력도 범인을 잡을 수 없었기에 경찰은 당황스러웠다.

 

엘리엇 네스

 

경찰들의 상황은 희생자들의 참수나 토막으로 죽는 소름 끼치는 방법으로 더 어렵게 되었다. 대부분의 남성 희생자들은 거세되었고 몇몇 희생자들의 시체는 반으로 잘라졌다. 대부분은 살인이 있은 지 몇 달 후에 발견되었는데 심하게 부패되어 있었다.

 

오직 세 명의 희생자의 신원만이 확인되었는데, 그 살인자에 대한 단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7. 일본은행의 폭탄 절도 사건

 

일본 역사상 가장 큰 범죄 수사는 7년간 지속되었고 17만 명의 경찰과 11만 명의 용의자가 연루되었다. 그들은 지금까지 알려진 가장 영리한 범죄자 중 한 명을 찾고 있었다.

 

1968년 말 한 은행장이 집을 폭파하겠다는 협박 편지를 받았다. 폭발을 막기 위해 은행장의 집에 경찰이 모여든 날 그의 은행에서 나온 수송차 한 대가 경찰에게 제지당했다.

 

그 은행장은 또 다른 편지에 차에 폭탄이 있다고 적혀 있었다고 운전자들에게 경고했다. 갑자기 차 밑에서 연기가 나타났다.

 

겁에 질린 운전자들은 도망쳤고 한 경찰관이 거의 6백만 달러에 해당하는 돈을 가지고 떠났다. 이 가짜 경찰관이 도주할 때 여러 차례 차를 갈아탔고 차 밑에서 터뜨린 조명탄은 경찰을 혼란스럽게 하였고 일부러 120개의 단서를 남겨두었다. 기소되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를 언론에 할 수 있을 만큼 시간이 흘렀고 여전히 미제사건으로 남겨져 있다.

 

 

8. 콜럼버스 데이 금고 절도 사건

 

1977년 콜럼버스의 날 주말 동안 시카고 제1국립은행은 지하 금고에 4백만 달러를 보관했다. 은행이 다시 문을 열었을 때 감사인들이 정확히 100만 달러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는데 오늘날 400만 달러가 넘는 가치가 있다.

 

침입의 흔적은 없었다. 마약 소탕 중 회수된 23장의 지폐를 제외하고는 도난당한 돈은 추적되지 않았다.

 

 

FBI는 주요 용의자로 은행에서 일하다가 거짓말 탐지기 테스트에 실패한 후 해고된 한 직원을 지목했다. 하지만 그가 185년에 여전히 조사를 받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FBI는 결코 그를 아니 그 누구도 그 범죄로 체포하지 않았다.

 

희생당한 존베넷 램지

 

9. 존베넷 램지

 

1996년 세계는 램지 가족의 공포를 공유했는데, 그의 미녀 공주인 딸 존 베네트는 그들의 지하실에서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 그녀는 크리스마스 날에 재갈을 물리고 매를 맞고 갈옷이 입혀져 있었다. 그녀는 겨우 여섯 살이었다.

 

 

존베넷 램지와 그녀의 9살 오빠

 

그녀의 부모나 9살짜리 오빠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었지만 경찰은 그들을 의심하거나 가족 중 어느 누구에게도 불리한 증거를 발견한 적이 없다.

 

이 범죄는 가족들 중 아무도 깨닫지 못한 채 그들의 집에서 일어났다. 이 사건은 아직 미결로 남아있다. 살인범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존베넷 램지의 묘비

 

존베넷 램지의 미스터리는 범인들은 항상 우리 앞에 있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공포스럽다. 그리고 똑같이 끔찍한 일이 우리의 코앞에서 가족들에게 일어날 수 있다는 불안스러운 가능성이 어디에서나 존재한다.

 

 

10. 잭 더 리퍼

 

잭 더 리퍼가 등장하는 수많은 영화와 책뿐만 아니라 흉측한 방법으로 자신의 희생자를 자처한 모방 살인범들이 존재한다.

 

 

1888년 빅토리아 시대의 런던 사회의 유복한 사람들이 대영 제국의 성공을 위해 술을 마시는 동안 화이트채플의 어둡고 축축하고 더러운 거리는 악랄한 연쇄 살인범에 의해 이목이 집중되었다. 그가 왕실의 주치의였든 지역 정육점 주인이었든 우리는 잭이 연약한 매춘부들을 잡아먹었고 그의 희생자들을 갈기갈기 찢고 그들의 장기를 빼앗고 최초의 언론에 능한 연쇄 살인범으로 경찰을 조롱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역사적인 연쇄 살인범들과 달리 잭은 그가 살인을 시작하자마자 갑자기 멈춰 섰다. 물론 그가 단지 다섯 명의 여성을 죽였지만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