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음모론 미스테리

실제로 일어났던 세계 정부의 은폐 사건 미스테리 TOP 10

Mr.Lee Mystery 2020. 4. 19. 00:00
반응형

윈스턴 처칠

 

1. 처칠의 UFO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유럽에서의 임무를 마치고 귀환하는 영국 RAF 비행기가 UFO와 마주쳤다. 그 사건은 지금까지 한 번도 해명된 적이 없다. 이는 부분적으로 윈스턴 처칠 총리가 개인적으로 이것을 기밀로 처리하도록 지시했고, 이에대한 모든 보도를 50년 동안 금지시켰기 때문이다.

 

처칠은 이것이 밝혀지면 대중들이 집단 공황을 일으키고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을 훼손할 것을 우려했다. 처칠은 미국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을 만나 UFO 목격에 대해 논의했고, 1952년에 UFO 목격에 대한 조사를 촉구했다.

 

2017년 연구자들은 그가 50년대 후반에 쓴 글을 발견했다. 거기에서 처칠은 우주에 우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왼쪽 : 전 FBI 국장인 에드거 후버, 오른쪽 : 존 레논

 

2. 존레논 파일

 

1972년 대선을 앞두고 리처드 닉슨은 특히 젊은 투표층에서 패배한 것에 대해 편집증적이었다. 동시에 FBI 국장인 J.에드거 후버는 끊임없이 젊은이들의 부패에 대해 걱정하였다. 두 남자는 모두 영국의 비틀즈 존 레논의 영향으로 특히 위협을 느꼈다.

 

존 레논은 미국으로 건너가 평화와 변화를 요구하는 매우 정치화된 노래를 녹음함으로써 그의 포스트 비틀즈 경력을 시작했다. 그의 반베트남, 반정부적 입장을 두려워한 닉슨과 후버는 존 레논에게 60일 이내에 미국에서 출국하라고 명령했다. 존 레논의 변호사들이 기한을 연장하자 닉슨은 그에게 새로운 통지를 해 주었다.

 

이는 2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동안 FBI는 존 레논의 마약 습관을 빌미로 그를 추방하려고 노력하며 파일을 보관했다. 존 레논에 대한 괴롭힘은 FBI 국장인 J.에드거 후버가 죽고, 닉슨 대통령이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사임한 후 멈췄다.

 

그때까지도, 그 파일들은 존 위너 교수가 그들을 위한 정보 자유 요청을 하기 전까지 10년 이상 비밀로 지켜졌다. 연방수사국(FBI)은 대법원이 2000년 마침내 정보 공개를 명령할 때까지 14년 동안 이 요구를 거부했었다.

 

왼쪽 : 발렌틴 본다렌코, 오른쪽 : 그를 사진에서 지운 기록

 

3. 잃어버린 우주비행사

 

1960년대 내내, 러시아가 미국과의 우주 경쟁에서 이기는 것처럼 보였다. 러시아는 첫 번재 인간을 우주로 보냈을 뿐만 아니라, 세 명의 미국 우주 비행사의 목숨을 앗아간 아폴로 1호와 같은 화재와 같은 재난도 겪지 않았다.

 

즉, 러시아가 발렌틴 본다렌코의 죽음을 최종적으로 확인한 1986년까지는 말이다. 그는 1961년 훈련 사고로 불타죽었다. 그의 죽음은 러시아에 의해 알려진 적이 없다. 대신에 러시아는 그를 모든 공식 사진에서 없애버리고 다른 우주 비행사들과 함께 그의 모든 장면을 조작하였다.

 

안타깝게도, 발렌틴은 역사에서 제거된 유일한 우주비행사는 아니었다 본다렌코처럼 최소한 5명의 우주 비행사들이 비극적으로 해고되거나, 그만두거나, 실패했거나, 우주 프로그램의 다큐멘터리 및 시각 기록물에서 삭제되었다.

 

왼쪽 위 : 로버트 맥나마라 국방장관, 오른쪽 위 : 남베트남 디엠 대통령, 왼쪽 아래 : 다니엘 엘스버그, 오른쪽 아래 : 타임지에 실린 펜타곤 페이퍼즈

 

4. 펜타곤 페이퍼스(Pentagon Papers)

 

로버트 맥나마라 국방장관은 미국의 베트남 전쟁을 감독하는 임무를 맡았다. 1967년에 그는 1945년 이후 베트남에 미군이 개입한 역사에 대한 비밀 보고를 명령했다. 보고서는 47권 7,000쪽에 달했다. 이 보고서는 베트남 전쟁의 진정한 목표는 남베트남을 북베트남으로부터 독립을 보존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을 억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또한 남베트남의 디엠 대통령을 집권시키는 것과, 그에 대한 쿠데타를 허용한 것에 대한 미국의 역할도 폭로했다. 마지막으로, 이는 미국이 어떻게 비밀리에 라오스와 캄보디아로 폭격 활동을 확장했는지를 밝혀냈다.

 

1971년 애널리스트 다니엘 엘스버그가 보고서를 유출했을 때, 닉슨 행정부에 의해 스파이 활동과 미 정부에 대한 재산 절도 혐의로 기소되었다. 닉슨의 에이전트들도 엘스버그의 집을 도청했고, 그의 정신과 의사로부터 기밀 파일을 찾아냈다.

 

닉슨 대통령은 또한 이 보고서를 발표하려고 한 것에 대해 뉴욕 타임즈와 워싱턴 포스트에 대해 제재를 가하기도 하였다. 국방부의 전체 논문은 2011년까지 출판되지 않았다.

 

미라이 대학살 사진들

5. 미라이(My Lai) 대학살

 

베트남 전쟁은 미국의 가장 어두운 비밀 중 일부를 만들어냈다. 이것들 중 가장 큰 것은 1968년 미 라이 대학살 사건이었다. 최대 504명의 비무장 민간인들이 미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남자, 여자, 아이들이 모두 표적이 되었다. 그 여자들 중 몇몇은 집단 폭행을 당해 변을 당했다.

 

육군은 이번 학살이 사실상 적군에 대한 군사적 승리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전쟁의 혼란 속에서 20명의 민간인만 죽었다고 발표하였지만, 학살을 폭로하려는 소수의 군인들은 육군과 의회에 의해 외면당하고 불명예 제대를 당했다.

 

거의 2년 후, 한 기자가 마침내 그 이야기를 털어놓자 육군은 공식적인 검토에 착수했다. 그리고 미 라이 전투 중에 사망한 네 명의 장교들이 학살을 주도했다고 발표했다. 결국 26명의 군인들이 학살과 은폐로 법정구속되었지만 단 한 명만이 유죄판결을 받았다. 닉슨 대통령은 그를 가택 연금으로 징역형을 감형했고, 3년 6개월의 초년형을 살았다.

 

지역 신문에 실린 로스웰 사진과 FBI에 의한 풍선파편 기록사진

 

6. 로스웰 사건

 

이는 아마도 역사상 가장 유명한 UFO 사건일 것이다. 1947년 여름 로스웰 마을 근처의 뉴멕시코 사막에서 비행접시가 추락했다는 지역 뉴스의 보도로 시작되었다. 군부는 일개 풍선이라고 주장하며 재빨리 그 이야기를 덮으려했다. 이들은 심지어 추락 현장에서 발견되었다고 말한 풍선의 파편 사진을 찍었다.

 

이런 식의 은폐는 UFO 연구원들이 파헤칠 때까지 30년 동안 효과가 있었다. 결국, 공군은 1994년과 1997년 사이에 군이 거짓말을 했다고 결론지은 조사를 시작했고, 극비 고고도 방사능 센서가 기상 기구도 비행접시도 아닌 지구로 추락했다고 말했다.

 

피비린내 나는 일요일 사건의 실제 현장사진들

 

7. 피비린내 나는 일요일

 

1972년 01월 북아일랜드 데리에서는 비무장 시위가 벌어졌다. 이 시위는 영국 정부에 의해 금지되었고, 영국 낙하산 부대원들이 행진을 멈추기 위해 파견되었다. 이들은 시위대 26명에 총격을 가했으며, 이 가운데 14명이 사망했다.

 

정부의 긴급조사로 그 군인들이 자기 방어를 위해 행동했다고 주장하는 군인들의 무죄를 주장했다. 하지만, 죽은 시위대의 시체는 아무런 무기도 지니고 있지 않았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뒤에서 총에 맞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날 여러 명의 군인들이 그들의 행동으로 훈장을 받았다.

 

그 살인을 목격한 한 하원의원은 의회에서 그들에 대해 증언하는 것이 금지당했다. 25년 후 피비린내 나는 일요일 사건에 대한 두 번째 조사가 시작되었다. 하지만, 영국 국방부는 조사관들이 헬리콥터 영상과 1,000개 이상의 군사 사진을 볼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았다. 또한, 이날 발사된 총기는 모두 파괴됐다고 주장했다. 이 총기들 중 몇몇은 나중에 다양한 장소에서 발견되었다.

 

13년 후, 그 조사는 마침내 군대가 정당하지 않게 14명의 시위자들을 총으로 쏴 죽였다는 것을 보고했다.

 

워터게이트 사건의 닉슨 전 미국 대통령

 

8. 워터게이트 사건

 

편집증에 대한 리처드 닉슨의 명성은 그를 백악관에서 쫓겨나게 한 스캔들로 굳어졌다. 1972년 닉슨은 공화당 법무장관이 통제하는 비밀기금을 이용해 민주당 대선캠페인을 도청하고 훼손했다. 이날 범행은 민주당 중앙당사에 도청장치를 심은 강도가 들통나면서 드러났다. 닉슨은 CIA에 스캔들에 대한 FBI의 수사를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닉슨 대통령은 대통령 집무실에 테이프 녹음 시스템을 설치했는데, 이는 그가 은폐를 명령하는 것을 녹음한 것이었다. 이 테이프가 수사관들에 의해 들어가자, 닉슨은 이를 뒤집지않고 소환장을 발부한 검사를 해고했다. 결국 대법원은 그를 강제연행했다. 닉슨은 그의 압도적인 재선 승리 후 그의 두 번째 임기에 불과 1년 만에 탄핵을 당하기 전에 사임했다.

 

왼쪽 : 드레퓌스, 가운데 : 페르디난트 에스테르하지, 왼쪽 : 에밀졸라

 

9. 드레퓌스(Dreyfus) 사건

 

1894년 프랑스 군은 가톨릭 신자들이 지배하고 프랑스 군대에는 반유대주의가 만연했다. 누군가 독일에 군사기밀을 전달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유태인인 알프레드 드레퓌스 대위는 비밀리에 체포되어 불법 취조를 받았다. 그 후, 그는 반역죄로 기소되었고, 이에 대한 증거를 알 수 없는 비밀 군사 재판소에서 재판을 받았다. 그리고 그는 유죄 판결을 받고 데블스 섬에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프랑스 대간첩반 책임자인 조르주 피카르트는 드레퓌스가 무죄라는 증거를 발견했고, 진짜 배신자는 페르디난트 에스테르하지라는 가톨릭계 장교였다.

 

이틀 간의 재판에서, 군대는 에스테르하시가 무죄라고 판결했고, 그가 해외로 도피하는 것을 허락했다. 그 후 프랑스 군대는 피카르트를 체포하고, 에스테르하시에 대한 증거를 위조했다고 비난했다.

 

작가 에밀 졸라는 그 후 공공연하게 프랑스 군이 이 사건을 은폐했다고 비난했고, 정부는 에밀졸라를 감옥에 보냈다. 결국 군대는 1899년 드레퓌스를 5년 동안 감옥에서 보내게했고, 드레퓌시가 유죄를 인정하여, 데블스 섬에서 10년 형을 더 선고했다. 하지만, 프랑스 군은 드레퓌스가 유죄를 인정하면 사면된다는 제안을 했다. 드레퓌스는 동의했고, 드레퓌스는 후에 무죄로 판명되어 군대에 복직되었다.

 

집무회의 중인 레이건 대통령

 

10. 이란-콘트라 사건

 

1980년대에는 이란에 무기를 파는 것이 불법이었다. 의회는 또한 미국 정부가 니카리과에서 반공 반군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을 금지했다. 1985년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은 미국이 테러리스트들과 협상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그 후, 1986년 11월 레이건 정부는 헤즈볼라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억류되어 있는 미국인 인질들의 석방을 확보하기 위한 거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거래는 인질들의 대가로 이란에 미사일을 파는 것을 포함했다.

 

그 후, 그들은 수익의 수백만 달러를 콘트라스로 알려진 니카라과 반군들에게 자금으로 사용하게 하였다. 다음으로 백악관과 CIA는 문서를 파기하고 수사관들이 필요로 하는 중요한 파일들을 기밀 해제하는 것을 거부했다. 증거 불충분으로 용의자에 대한 혐의가 제기되지 않았다. 결국, 국방부 장관, NSA 국장 등 10명은 이번 스캔들로 기소됐지만, 모두 조지 부시 대통령에 의해 면책 특권이 인정되거나 사면됐다.

 

전 부통령은 그가 모든 사건 동안 비밀에 부쳐졌다고 주장했지만, 그의 일기는 그가 모든 일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암시했다. 레이건은 그 사건에 대해 아는 것을 부인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책임을 인정하고 그 스캔들에 대해 사과했다. 현재 증거는 그가 CIA에 콘트라스에 자금을 지원하고 인질들을 석방하라고 명령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지만, 그가 스캔들이 터지기 전까지 그들이 어떻게 그것을 했는지 알고 있었는지의 여부는 불확실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