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이한일 미스테리

실크로드 : 다크웹(딥웹) 음모론 미스테리

Mr.Lee Mystery 2020. 5. 5. 04:00
반응형

 

다크넷은 많은 불법 행위들의 본고장이다. 아동 포르노, 살아있는 고문 스트림, 살인 청부업자 고용을 위한 것들 등 모두 암시장 웹사이트에서 접근할 수 있다. 아마도 가장 유명한 사이트는 불법 마약 판매 암시장인 실크로드였을 것이다.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이루어져 이용자들의 익명성이 높아졌다. 수년 동안 실크로드에서 약 2억 달러에서 10억 달러의 판매가 이루어졌다.

 

 

이 사이트는 'Dread Pired Roberts'라고 불리는 관리자에 의해 운영되었다. 그 이름은 The Princess Bridge에서 따온 것인데, 'Dread Pired Roberts'가 한 사람으로부터 다른 사람에게도 전해지는 아이디로써, 서로 같은 가치를 구현하지만 증거 추적은 결코 개인에게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잡을 수 없다는 점이다. Dread Pired Roberts는 누군든 될 수 있었고, 그들은 실크로드의 활동을 유지하기 위해 FBI를 부패시키고, 사람들을 암살하는 등 어떤 일이든 기꺼이 할 수 있었다.

 

실크로드는 2011년 02월에 거래를 시작했다. 이 시스템은 간단했다. 적은 비용으로 사용자들은 서로 불법 약물을 사고 팔 수 있었다. Dread Pired Roberts가 실크 로드를 세웠지만, 이는 너무 빨리 성장해서 그는 곧 그것을 운영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작은 사용자 집단을 고용했다. 모든 통신은 암호화되었고 모든 거래는 비트코인으로 이루어졌다.

 

커티스 그린

 

사이버 보안은 Roberts가 그의 멘토라고 표현한 버라이어티 존스라고 불리는 사용자에 의해서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었다. Roberts의 또 다른 측근은 47세의 커티스 그린이었다. 온라인에서 그는 사용자 이름 플러쉬로 실크로드 관리자로 일했다.

 

2013년 01월 플러쉬는 그의 관리자 권한을 이용하여 실크로드에서 35만 달러의 비트코인을 훔쳤다. 그는 그 돈을 번호13이라는 계좌로 송금했다. 그후 커티스 그린은 사라졌다. Dread Pired Roberts에게 문제가 생긴 것이다. 버라이어티 존스는 그에게 이 일을 처리할 사람을 고용하라고 촉구했다. 그래서 Roberts는 노브라는 실크로드 사용자에게 그린을 처형해 달라고 부탁했다. 8만 달러를 받고 노브는 그린을 고문해 죽였다. 그는 범죄의 증거로 그린의 시체 사진을 보냈다.

 

Dread Pired Roberts는 "나는 조금 불안하지만 괜찮아. 나는 이런 종류의 것에 익숙하지 않아. 내가 잘못한 것 같지는 않아. 그럴 필요가 없기를 바라지만 언젠가는 다시 찾아올 것이 분명해. 로버츠는 계속해서 다섯 번의 사형 집행을 명령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성공한 범죄자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로버츠는 천재가 아니었다. 그는 실수를 했다. 수사관들은 29세의 로스 울브리히트의 개인 이메일을 유도하는 전자 추적을 했다.

 

2013년 10월 울브리히트는 글렌 파크의 샌프란시스코 공공도서관에서 체포되었다. 그는 당시 노트북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실크로드에 'Dread Pired Roberts'로 로그인했다. 보통은 그가 암호화했지만, 요원들은 그가 컴퓨터를 끄기 전에 그에게서 컴퓨터를 빼앗았다.

 

 

그의 범죄 이력을 추적하는 것은 그 시점부터 비교적 쉬웠다. FBI는 8,500만 달러 상당의 그의 비트코인 재산을 압류했다. 1년 전 미국 마약 단손국(DEA)은 볼티모어에 기동부대를 설치해 Dread Pired Roberts를 노출시키고 실크 로드를 무너뜨렸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이들은 사이트에 사용자로 위장했다.

 

주임 수사관은 특수요원 칼 포스였다. 그는 실크로드에 사용자 계정을 여러 개 개설했다. 그의 신분 중 하나는 노브였다. 커티스 그린을 죽이기 위해 고용된 것 과 같은 신분이었다.

 

사실, 그린은 결코 죽지 않았다. 칼 포스는 그린을 마약을 주입하여 체포했고, 그리고 나서 그가 죽은 척 하는 것을 도왔다. 살해 명령은 로스 울브리히트에 대한 증거의 일부를 구성했다. 하지만 울브리히트가 그 일을 위해 지불한 돈은 증거로 기록되지 않았다. 칼 포스는 그것을 직접 보관했다.

 

미국 마약 단속국

 

하지만 그는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노브로 위장한 채 그는 법무부의 부패한 직원에 대한 로스 울브리히트 정보를 팔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거짓말을 하고 있었지만 울브리히트는 돈을 지불했다. 그 후 그는 또 다른 신분을 이용하여 마약 단속국(DAE)의 기동부대에 관한 울브리히트 정보를 10만 달러에 팔았다.

 

그는 커티스 그린의 '집행'을 두고 울브리히트를 25만 달러에 협박하기 위해 제3의 신분을 이용했다.

 

그러면서도 그린을 죽이라는 명령에는 뭔가 특이한 점이 있었다. 울브리히트는 실크로드에서 훔친 돈 때문에 그가 죽기를 원했다. 그러나 돈을 도둑맞았을 때 그린은 이미 구금되어 있었다. 법무부는 칼 포스가 다른 모든 계획과 함께 그 돈을 훔쳤다고 추정했다. 하지만 돈이 보내진 계좌인 번호13은 포스의 것이 아니었다.

 

 

대신 숫자13은 숀 브리지스라는 사람의 것이었다. 숀 브릿지는 비밀 경호국 요원이었고 칼 포스의 보스였다. 두 사람은 실크로드에 대한 자신의 로그인 세부사항을 알려준 커티스 그린을 심문했었다. 브릿지는 그 후 비트코인을 빼돌렸고, 정부의 비트코인 기금을 가짜 사업 계좌로 빼돌렸다. 그는 모두 80만 달러를 세탁했다.

 

놀랍게도, 포스와 브릿지는 서로 독립적으로 행동한 것 같다. 그들의 범죄와 관련된 증거는 없다. 브릿지가 울브리히트를 그린의 살인으로 이끈 절도를 실행했을 때 울브리히트는 포스에서 부탁했다.

 

 

두 요원 모두 기동대를 방해하고 흔적을 감추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아마 둘이 힘을 합쳤더라면 서로의 실수를 알아챘을 것이다. 로스 울브리히트는 현재 종신형을 살고 있다. 그가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던 정보는 칼 포스를 체포하는 것으로 이어졌고, 숀 브리지스는 그 뒤를 이어 체포되었다.

 

또한 이 사건은 로저 모터스 클라크의 체포로 이어졌는데, 당국은 이 사람이 실크로드 건설을 돕고 울브리히트가 문제를 제거하도록 부추긴 버라이어티 존스라고 믿고 있다. 그는 태국에서 붙잡혔고 아직도 송환을 기다리고 있다. 그는 더 부패한 연방 요원에 대한 충격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실크로드의 이야기는 악덕, 살인, 부패, 자만심으로 대표된다. 다크넷과 비트코인이 제공하는 익명성은 이 남성들이 생각했던 것만큼 강력하지 않았다.

 

 

FBI는 2013년에 실크로드의 문을 닫았다. 하지만 그 이야기는 끝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더 많은 암시장 사이트들이 실크로드의 유산을 보존하고 있다. 현재 실크로드 리로드는 원작이 남긴 공백을 메우고 있다. 버라이어티 존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온라인 암시장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법률 관계자들의 도움을 받을지 모른다.

반응형